파코라반  PACO RABANNE

PRODUCTS

BRAND STORY

 DESIGNER PACO RABANNE 

 

"나를 가장 당혹스럽게 만드는 것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나의 컬렉션을 좋아해왔다고 말할 때이다. 나에게 있어 독창성은 거절, 거부를 의미하기 때문이다.창조는 유혹이 아니라 충격을 의미한다."

- 파코라반

 

1934년 스페인에서 태어난 파코 라반은 1939년 가족들과 함께 프랑스로 망명한 이후 프랑스인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파코 라반은 발렌시아가의 수석 재봉사로 일하던 그의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패션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나, 일반적인 쿠튀리에들과는 다른 경로를 거쳐 파리 패션계에 입성하였습니다.

건축을 공부하던 건축학도인 파코 라반은 학비를 벌기 위해 핸드백과 신발 디자인을 시작했으며, 이후 발렌시아가, 지방시, 니나 리치 등의 유명 쿠튀르 하우스를 위한 액세서리와 코스튬 주얼리를 제작하였습니다.

 

그가 만든 플라스틱 액세서리의 성공은 파코 라반에게 유명세와 상업적 성공을 가져다 주었고, 이에 힘입어 그는 같은 재료와 기법을 사용한 의상을 제작하였고 이는 파리 아방가르드 숍과 패션 잡지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파코라반은 파리에서 그의 첫 번째 컬렉션 '입을 수 없는 의상 12벌'​을 선보였는데, 이 컬렉션에서 파코 라반은 플라스틱과 금속 소재를 사용해 파리 쿠튀르의 오랜 전통을 깨뜨리며 새로운 시대의 패션을 제안하였습니다.

파코 라반의 패션은 미래주의와 우주 시대의 룩(Space-age look)이라는 패션 트렌드와 연결해 이해될 수 있었습니다.

망치와 펜치, 절단기를 들고 반짝이는 금속과 플라스틱을 재료 삼아 패션의 미래를 실험한 파코 라반의 의상은 컬트에 가까웠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이고 초현실적인 관점을 가진 파코 라반은 1977년 황금 바늘상, 1990년 황금 골무상을 수상하며 파리를 대표하는 쿠튀리에로서 인정받았습니다. 

 


 

 

 

 PACO RABANNE FRAGRANCE 

 

파코 라반은1969년 첫 번째 향수인 칼랑드르(Calandre)를 출시하여 대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1973년 출시한 '파코 라반 뿌르 옴므'라는 남성 향수 역시 국제적인 성공을 거두며 파코라반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 나갔습니다.

현재도 원밀리언 & 레이디밀리언, 인빅터스 & 올림피아 등의 다양한 향수를 출시하며 파코라반의 브랜드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공유하기
브랜드 홈페이지
www.pacorabanne.com/fragra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