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  RANCE

PRODUCTS

BRAND STORY

Rancé​ History

랑세 가문은 1600년 대 초부터 천연 식물과 꽃들이 풍부한 프랑스 그라스에서 현지 귀족들을 위해 향수를 생산했습니다.

프랑수아 랑세(Francois Rance)는 1795년 공식 화장품 회사 '랑세'를 설립하였습니다.

그의 혁신적인 정신은 세련되고 우아한 향수를 창조하는 밑거름이 되었고 파리로 옮긴 그는 곧 나폴레옹의 개인 조향사가 되어 황실과의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L'IMPERATRICE Sevres porcelain box


황비가 된 조세핀을 위해 나폴레옹의 의뢰로 '르 임페라트라이스 (L'IMPERATRICE)가 창조되었고 최고급 세브르산 도자기 (Serves porcelain box)에 담겨졌는데, 당시 2개를 제작해 하나는 조세핀 황비에게 헌정하였고 나머지 하나는 현재, 프랑스 파리 랑세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자신만의 특별한 조향법을 개발했던 프랑수아 랑세는 나폴레옹의 눈에 띄게 되었고 이내 프랑스 황실과 나폴레옹을 위한 전속 조향사로 발탁되어 황실 주요 인물을 나타내는 향수를 제작하여 헌정하였습니다.

나폴레옹이 유럽을 제패하는 전쟁에서 돌아오자 '정복자'라는 뜻으로 헌정한 향수 '르방케', 착하고 순수한 품성을 지녔던 유제니를 표현하기 위해 깨끗하게 정제된 에센스만을 사용한 '유제니' 향수가 그 예입니다.

조향사로서 이름을 널리 알렸던 프랑수아 랑세는 시대라는 틀에 제한 받지 않는 우수한 향수를 만들고자 했고 이는 "Contemporary Excellence"라는 브랜드의 모토로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1855년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 엑스포 뷰티 부문에서 프랑스 대표 브랜드로 랑세가 출품했음을 인증하는 인증서

 

 

 

Rancé Since 1795

Le Vainqueur 르 방케 (나폴레옹 향수)

나폴레옹 황제는 위대한 정복자이자 향수광이었습니다.
당시 최고급 취미 생활은 향수 제조였습니다.
그 시대의 최고 조향사인 프랑수아 랑세를 본인의 개인 조향사로 지명하자, 랑세는 고향인 그라스를 떠나 나폴레옹이 있는 파리로 갔습니다.
나폴레옹은 매우 뛰어난 제자였으며, 그의 천재적 기질로 어떤 향이라도 한 번만 맡으면 여러 향을 믹스하여 곧 재현해냈습니다.
향수에 대한 열정이 커져가는 나폴레옹에게 랑세는 늘 헌신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승리자"라는 이름의 이 향수는 전쟁을 승리로 이끈 나폴레옹 황제에게 1805년 헌정된 것으로, 신권과 왕권의 상징인 오벨리스크를 형상화 했습니다.


Josephine 조세핀

나폴레옹 황제가 가장 사랑한 조세핀에게 선물하기 위해 특별 지시를 통해 탄생하여 조세핀 황비에게 바쳐진 이 향수는 황비의 우아함, 아름다움, 청순, 단아함을 완벽하게 표현하여 나폴레옹 황제가 이 향수로 인해 조세핀 황비에게 매혹되어 조세핀이 늘 애장했던 향수로 20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그 신비로운 마법같은 향으로 세계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남성을 매혹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꽃인 일랑일랑, 히아신스 그리고 그라스 지방에서 5월의 단 며칠 아침에만 얻을 수 있는 메이로즈 등의 꽃과 열매가 결합되어 황비에게 헌정된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향입니다.
1805년 당시 만들어진 향과 병의 원형 그대로를 살려 엔틱과 여성스러운 모던함이 공존하도록 현재의 모습으로 발전, 계승되었습니다.


Sport Actif 황실 비누

황실 비누라는 애칭을 가지게 된 배경은 사우디아라비아 왕족이 자신들이 입는 민족 의상 (종교적인 이유로 더운 지역에서도 몸을 덮어야 하는)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랑세에 특별 주문을 하면서부터입니다.

황실 비누는 호주 New Southway 지역의 최상급 Tea Tree를 주 원료로 자연의 향과 함께 피부를 보호하고 예민한 피부, 심한 건조증 피부, 염증이 있는 트러블 피부에 도움을 주며 특히.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개발된 것으로 아기와 노약자 등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천연 수제 비누입니다.

 

Rancé Perfume

400년 역사와 전통의 경험과 노하우

랑세 가문은 1600년 대 초부터 천연 식물과 꽃들이 풍부한 프랑스 그라스에서 현지 귀족들을 위해 향수를 생산한 것을 시초로 1800년 대에는 나폴레옹과 황실을 위해 향수를 만들어 세대를 이어오며 400년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지금까지도 최고급 품질로 당대의 전통과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랑세는 인공적으로 재배하지 않은 야생의 천연 꽃과 식물이 주 원료이기 때문에 소량 생산만이 가능합니다.

이는 오직 랑세를 선택하신 소수를 위해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고집과 집념입니다.

황실의 황제와 황비들이 사용하던 그 향과 그 모양 그대로 지금까지 이어온 랑세 향수는 향수 콜렉터들과 전문 조향사들로부터 소장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향수입니다.

랑세 르 방케   |   Napoleon   나폴레옹 황제

나폴레옹 황제는 위대한 정복자이자 향수광이었습니다.

당시 최고급 취매 생활은 향수 제조였는데 그 시대의 최고 조향사인 프랑수아 랑세를 본인의 개인 조향사로 지명하자, 랑세는 고향인 그라스를 떠나 나폴레옹이 있는 파리로 갔습니다.

나폴레옹은 아주 뛰어난 제자였고, 그의 천재적 기질은 어떤 향이라도 한 번만 맡으면 곧 재현해냈습니다.

향수에 대한 열정이 커져가는 나폴레옹에게 랑세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나폴레옹에게 르 방케 (Le VAINQUEUR, 승리자)라는 이름의 향수를 헌정하였습니다.


랑세 조세핀   |   Josephine   조세핀 황후

나폴레옹 황제의 특별 지시를 통해 탄생하여 조세핀 황비에게 바쳐진 이 향수는 황비의 우아함, 아름다움, 청순, 단아함을 완벽하게 표현하여 나폴레옹 황제와 조세핀 황후의 사랑을 받던 향수로 오늘날까지 그 신비로운 마법같은 향으로 세계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남성을 매혹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꽃인 일랑일랑, 히아신스 그리고 그라스 지방에서 5월의 단 며칠 아침에만 얻을 수 있는 메이로즈 등의 꽃과 열매가 결합되어 황비에게 헌정된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향입니다.

1805년 당시 만들어진 향과 병의 원형 그대로를 살려 앤틱과 여성스러운 모던함이 공존하는 현재의 모습으로 계승, 발전되었습니다.


랑세 프랑수아 찰스   |   Francois Charles   나폴레옹 황제 아들

프랑수아 찰스 왕자가 전 유럽을 통틀어 승리로 이끈 프랑스의 영웅이자 황제인 아버지의 위대한 삶을 그대로 닮을 수 있기를 희망하여 만든 향수입니다.

오늘날 이 향의 강렬함과 향기의 지속적인 변화, 그리고 진지함은 숲 속의 식물이나 꽃, 야생 허브의 변화로 인한 향기와 다른 기운을 느끼며 자연의 숲 속을 산책하는 듯한 느낌으로 유명합니다.

프랑수아 찰스를 위한 남성용 향수이나 유럽 여성들은 의외로 이 향을 선호하여 애용하는 랑세 향수 중 하나입니다.


랑세 유제니   |   Eugenie   나폴레옹 황제 며느리

유럽 전체를 사로잡았던 프랑스 황후 유제니

그녀의 매력과 미소, 그녀만의 우아함으로 프랑스뿐만 아니라 유럽 전체를 사로잡았던 프랑스 황후 유제니를 위한 향수입니다.

착하고 순수한 영혼과 사랑스럽고 세심한 배려로 만들어진 에센스만 사용하였습니다.

세련되고 프레시한 향수로 모든 여성이 갖고 싶어하는 향수입니다.

 

Rancé 400years​ Philosophy

Know How   400년 역사와 전통 속의 경험과 노하우

랑세 가문은 1600년 대 초부터 천연 식물고 꽃들이 풍부한 프랑스 그라스에서 현지 귀족들을 위해 향수를 생산한 것을 시초로 세대를 이어오며 400년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천연 성분의 기능성을 바이오 랑세 연구소의 첨단 과학 기술력과 접목, 끊임없이 발전시켜 현재의 랑세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Concept   천연 상태 그대로

랑세는 인공적으로 재배하지 않은 야생의 천연 꽃과 식물로부터 제품을 생산하기에 소량 생산만이 가능합니다.

이는 오직 랑세를 선택하신 소수를 위해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고집과 집념입니다.

일반적인 열과 솔벤트(성분 추출 화학물)를 사용하지 않고도 바이오 랑세 연구소의 냉각 처리 공법으로 살아있는 천연 성분의 영양과 수분을 피부에 공급하여 가공하지 않아도 화사하고 맑은 젊은 피부를 유지하게 하는 것이 바로 400년 전통의 랑세가 지켜온 컨셉입니다.

Jasmin   자스민

열대와 아열대에 200여 종이 분포하며 향이 좋아 향료를 채취하여 자스민 차, 화장품 등에 사용됩니다.


Violet   제비 꽃

제비 꽃은 고가이기 때문에 주로 고급 향수 제조나 아로마 테라피용으로 사용되는 데 방부 작용을 하며 여드름이 많거나 땀 구멍이 큰 지방성 피부에 좋고 진통 작용을 하는 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uckwheat Flower   메밀 꽃

제비 꽃은 고가이기 때문에 주로 고급 향수 제조나 아로마 테라피용으로 사용되는 데 방부 작용을 하며 여드름이 많거나 땀 구멍이 큰 지방성 피부에 좋고 진통 작용을 하는 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hamomile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약용과 식물로 분류될 정도로 긴장 완화, 통증 완화, 염증 치료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며, 카모마일 차는 위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inko Biloba   은행 잎

은행 잎에 있는 폴라보노이드 복합체와 락톤이라는 성분이 모세 혈관의 조직과 탄력성을 유지해 주며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널리 알려져 최근 노화 방지 관련 화장품, 약품에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공유하기
브랜드 홈페이지
www.rance1795.com